본문 바로가기

Diary

[내장산] 향토전주식당



-------------------------------------------------------

KTX를 타고 두 시간여를 달려 기다리는 승용차에 나눠 타고 성묘를 시작합니다.
산소가 두 곳으로 나뉘어 멀리 떨어져 있으나, 정오 전에 성묘는 마무리됩니다.

내장산에 가서 점심을 먹기로 하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스팔트 길을 달립니다.
활짝 핀 코스모스와 시원한 바람과 살랑살랑 출렁이는 강물이 곧 가을을 알려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장산 입구에 도착하면 이런 풍경이 펼쳐지죠.
우리가 찾아갈 식당은 주차장 맞은 편에 있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라북도 지정 5-3호 향토 전통음식점 향토전주식당

앞서 먹자던 육개장과과 비빔밥을 포기하고, 닭볶음탕과 버섯전골로 메뉴를 급변경합니다.
여러 종류의 기름진 반찬들과 맛난 닭볶음탕에 빠져 정신없이 먹느라 찍은 사진이 없습니다.
서비스로 마신 복분자주도 곁들이며, 7인의 성묘객은 맛나고 거한 야생의 점심을 마칩니다.
갑자기 몰려드는 많은 손님을 뒤로하고, 식당을 빠져나와 가까운 그늘을 찾아가기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처에 이런 곳이 있더군요. 소박합니다. 이른 시각에 일어나 잠 설치며 성묘하고, 든든한
식사와 복분자주를 곁들인 덕분에 7인의 성묘객은 잠시 후, 어떤 똑같은 행동을 취하게 되는데.
.
.
.
.
.
.
.
.
.
.
.
.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시체놀이?

이런 상태로 두 시간여를 보내고, 남은 일정을 위해 분주히 친지들을 방문합니다.

105세쯤 되신 이모할머니께 인사드리고, 옛 얘기도 나누다 다른 친척댁에서 진짜 쑥떡에
직접 재배한 복분자로 만든 차와 술을 함께 마시고, 얼굴이 벌겋게 닳아 오릅니다.

날 봐 귀향! 어느덧, KTX를 타고 돌아오는 시간. 두 시간 달리니 그새 출발점에 서 있네요.
이렇게 월초부터 정신없이 산만하고 바쁘고 분주했던 격정의 2008년 8월을 보냅니다. 안녕.

P.S : 내장산 입구 식당가에 있는 향토전주식당제 닉네임을 대면(oldboy는 안 통함) 혜택 받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한 곳입니다. 이 집 명함에 적힌 남자 사람에게 제 닉네임을 언급(oldboy는 절대 안 통함)하면 서비스로 복분자주 한 병을 줄지도 몰라요. 인원이 많으면 더 주겠죠? 제게 악인이건 선인이건 체험하고 싶다면 방문해 보세요. 내장산은 가을 단풍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청 단풍이 더 유명하고, 여름에 발 담그기 좋고, 겨울 설경은 더 아름답습니다. 놀이기구 같은 건 없어요. 대신 풍경 구경하고, 향토전주식당에 들러 아무 음식이나 먹으며 맛난 시간을 즐길 수 있어요. 시간 남으면 차를 달려 변산반도, 격포 채석강에서 저녁노을 보며 생선회나 꽃게탕을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이 더 남는다고요? 선운사도 들리고, 산외면에 가서 한우도 사 잡수세요. 시간이 더 있다면, 이 고장에서 재배한 사과와 포도를 사드세요. 당도도 높고 맛납니다. 북면이라는 곳과 내장산 가는 길에 많은 포도원이 있어요. 고창에 가서 장어도 잡수세요. 순창에 가서 고추장도 사세요. 메밀축제나 보리밭도 유명하죠? 감나무도 많고 맛납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쌀 같은 곡식보다 과실류가 당도도 높고 좋은 것 같습니다. 복분자주가 아니라 도토리묵에 막걸리 한 잔도 끝내주죠!

정읍 내장산 향토전주식당 : 전북 정읍시 내장동 53-19, tel : 063-538-8095, 016-654-8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