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다이어트와 웨이트 트레이닝에 도움되는 곳

전에 몸짱남으로 소개했던 직장인 몸짱 *나형준님의 블로그는 다이어트와 헬스, 식료품에 대한 문제점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아무 생각없이 먹는 음식물들이 몸에 얼마나 나쁜 영향을 주는지 상세한 칼럼을 쓰고 계시고, 건강문제로 시작한 운동덕분에 일년만에 몸짱으로 거듭나신 분이죠. 이분처럼 열심히 하면 몸짱이 될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찾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문제는 인내와 끈기겠죠. 핑계는 최고의 적입니다.

- 참고로 살빼고 싶다면 가까운 산을 이용하세요. 오르막 내리막및 다양한 코스를 이용할수 있어 런닝머신위에서 뛰는 것보다 효과가 더 월등해 보입니다. 일주일에 2~3회정도 1~2시간만 오르내려도 두세달안에 살이 쏙 빠지고 체력까지 좋아지고 술도 쎄질겁니다.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면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이용하시고, 시간이나 거리를 늘려가세요. 걸을때는 앞꿈치를 이용하시고, 뒷꿈치를 쿵쿵 때리며 걷지마세요. 뼈상합니다. 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도가니탕, 장어, 미꾸라지같은 끈적거리는 요리들이 도움이 되고 깻잎이나 시금치는 칼슘성분이 많아 좋으니 하루, 한끼는 챙겨드세요. 고구마도 좋다는 말은 전에 했던것 같군요. 관절이 안좋은 분은 가까운 수영장을 이용하시길.


럼, 웨이트 트레이닝은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가까운 헬스장등을 이용하고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 약간의 지식이나 정보가 있으면 좀 더 도움이 될겁니다. *헬스의 기초지식을 위한 사이트는 부위별 근육량 증가 운동과 근육 분리 운동에 대한 정보들로 가득합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들까지 자료로 보여주니, 그것만 보고 따라해도 될만큼 꽤나 괜찮은 것 같군요. 굳이 헬스장이 아니더라도 집이나 주변 운동시설을 이용해서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겁니다. 방바닥에서 할 수 있는 운동도 많다는 것은 잘 아실듯. 더불어 *ysy6523님의 운동합시다!라는 곳에도 많은 정보가 있군요. 검색만 잘하면 더 좋은 정보들이 많은 곳도 찾을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