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ound

24 시즌5 - 누가 잭바우어를 모함했나?

잭 바우어 요원

러시아 가스 배달원들이 사고를 치자, 좀 한심한 골룸미합중국 대통령은 CTU에 호빗족 샘을 파견한다. 호빗족 샘은 골룸의 압력에 못이겨 로보캅이 섭외한 잭바우어를 구금하고 반지를 가지려 하지만, 오크들의 비협조로 일이 무산되자 정신병자로 몰려 연탄가스를 맡고 사망한다. 한편, 과격하고 폭력적이며, 가정생활은 엉망인 잭바우어는 과거 자신의 상관이엇던 로보캅에게 배운대로 강력한 애국심과 넘치는 에너지로 아무나 막 죽이고 때려가며 사건을 해결하려 하나, 배신한 로보캅에게 한방 먹고, 퇴근후에 술 마시고 고성방가 하다 노상에서 잠이든다. 다시 정신을 차리고, 어둠을 틈타 미합중국 골룸대통령을 납치해 자백을 받아내려 하지만, 골룸은 위기를 넘기는듯 하다, 경호원과 바람난 마누라에게 한방 먹는다. 일을 마치고 한숨 돌리려는 잭은 갑자기 나타난 중국집 배달원들에게 구타유발을 하다 끌려간다. 시즌 4에서 실수로 흘린 자장면 때문에 화가난 중국집서 잭을 납치한 것.


과도한 업무로 스트래스 받은 잭


약물 후유증을 보이는 잭 바우어


잭의 아빠

이 사실을 알게 된 잭의 아빠는 알고보니 그린마일의 교도소장. 잭의 아빠는 퇴근후 까불고 놀다 상하이 중국집에 납치당한 잭을 구하기위해 시즌 6에 출연하기로 결심한다.


루던 TV시리즈 24 시즌 4, 시즌 5 마무리. 왠만해선 안하는 드라마 보기. 시작한 드라마는 끝을 봐야 했기에 며칠만에 겨우 미무리 짓게 되엇는데.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본 5번째 시즌이다. 시즌1~시즌4에 나오던 여러가지 상황들을 복합해서 보여주는 느낌이지만, 그럴싸하다. 이전 시즌들에 출연한 인물들이 좀 더 비중있게 나오기도 한다. 몇날을 매달려 지내야 했으나, 제대로 시간때우기를 한 셈. 영화 '로보캅'의 주인공이엇던 피터웰러의 등장은 꽤나 신선했다. 턱선이 아름다운 배우이며, 메소드 배우로 불리던 피터웰러의 노환적 자태는 세월의 흔적을 보여주기에 충분했으며, 잭 바우어가 그에게서 섭외된 요원이엇다는 발상이 상당히 재미나다. 어쩐지 철인같은 잭 바우어가 좀 의심스러웠는데, 로보캅에게 영향을 받아서 그토록 대단할수밖에 없다는 재미난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