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ound

[BBC 다큐] Ancient Rome

BBC의 다큐멘터리 Ancient Rome The Rise and Fall of an Empire의 DVD타이틀 커버 이미지

큐가 대세인걸까요? KBS 1TV서 BBC의 '살아 있는 지구'(2006)시리즈를 큰 맘 먹고 방송하자, 이에 질세라 EBS에선 BBC서 제작한 *'로마 제국의 탄생과 몰락'(2006)과 그외 시리즈를 연이어 방송하고 있습니다. 두 다큐멘터리 모두 BBC에서 제작했다는 것이 눈길을 끄는군요. BBC의 위력은 실로 놀랍기만 합니다. 원제 'Ancient Rome : The Rise and Fall of an Empire'를 보니, 일전에 인기리에 방송됐던 드라마 'Rome' 시즌1의 기억이 떠오릅니다. 드라마 제작을 위해 만든 세트나 소품들, 그리고 인력과 환경들이 좀 아쉬웠는지, 'Ancient Rome'을 통해서 재활용(?)한 것 같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잔인한 장면이나 노골적인 노출은 없지만, 역사적 사실을 리얼한 연출과 함께 드라마틱하게 만든 것이 특색이며, HD급 화질과 드라마 'Rome'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까지 조금 폭넓게 다루는것 같습니다. 드라마 'Rome'에 출연한 배우들의 얼굴도 종종 보이는 것을 보면, 말이 다큐멘터리지 드라마 'Rome'의 다큐멘터리 버전을 보는 기분이랄까요? 2장짜리 DVD타이틀로 출시된 모양인대, 국내 출시에 대해선 모르겠고, EBS에서 만든 더빙판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얼른 드라마 'Rome' 시즌2가 나오기만을 애타게 기다리며, 중간에 쉬어가는 기분으로 즐길수 있는 다큐멘터리 *'Ancient Rome : The Rise and Fall of an Empire' 이야기였습니다. 다큐가 대세라기보다 BBC가 대세인듯.


덧: 오랫만에 옛날 가수 이야기를 나누다, Linda Ronstadt라는 여가수가 떠올라 사진을 검색해 보고 서운함을 감출수 없었습니다. 관리 좀 하시지 어쩌다가 그 지경이 되셨어요? 흑흑.. *Linda Ronstadt의 현재 모습은 추억을 아끼고 싶다면 절대 눌러보지 마세요. 대신, Bette Midler아줌마의 노래 'Wind Beneath My Wings'나 듣자 하는 마음에 찾다보니, 원곡은 Bette Midler아줌마가 부른게 아니라, 한때 프린스씨랑 잘나가던 Sheena Easton아줌마가 먼저 불렀다고 하는데, 원곡과 다르게 메탈로 리메이크 해서 부른 Sonata Arctica의 곡도 시원스럽고 나쁘지 않은것 같네요. *Sonata Arctica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