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ound

TextCube로 이전 실패 (T0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게 TNC 의 새로운 서비스형 블로그인 *TEXTCUBE.COM 베타 테스트 초대장을 받고 좋아하며, 티스토리 백업 본으로 복구하려고 했으나, 결국 실패하고 말았다. 동영상 파일을 많이 올린 이유로 티스토리 백업 파일의 크기는 2.12기가바이트에 육박했고, 거북이 케이블 라인을 사용하는 우리 집 인터넷으로 웹 계정에 올리는 데만 무려 6~7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TextCube에서 데이터 복원이 번번이 실패하고 만다. 이유를 알 수 없어 파일에 문제가 있나 싶어 지우고, 다시 올리기를 몇 차례 시도하며, 복원을 시도했으나 결국 복원되지 않고, '백업파일이 손상되었거나 가져올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나타날 뿐. 미유님께 질문과 답을 받아가며 시도해도 마찬가지. 결론은 파일 크기가 너무 커서 현재 상황으로는 복원할 수 없단다. 현재 TextCube 베타 테스터들 중에는 나처럼 대용량 파일을 백업, 복원하는 경우가 없나 보다. 미유님 말로는 이런 경우는 내가 처음이란다. 내가 문제적 테스터로 변모하는 순간! TextCube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아마도 티스토리로부터의 이전은 불가능할 것 같다. 그냥 대용량 파일의 복원이 가능해지기를 기다려 보는 수밖에... 요즘은 동영상 파일로 로그를 꾸미는 사용자들이 많아서 아마도 나처럼 백업 본이 2기가바이트가 넘는 이들이 적지 않을 거로 생각한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그들도 TextCube로의 이전을 포기하는 경우가 생길 수 밖에 없는 일.